정밀아 공연후기

정밀아 공연, 2월 4일 토 오후 세시. 괜찮아?

– 응

‘오케이, 홍대 구름아래소극장’

그 이후 한 번도 대화가 없다가 공연 당일 두시 반에 받은 메시지. 

‘오고 있지? 나도 가는 중’

내가 가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을 기본으로 깔고 있는 질문, 물론 나는 이미 근방에 도착해 있었다. 이 정도면 논리보다는 주먹이 가까운 진정한 사나이들의 대화 같지만, 우리는 둘 다 사나이와는 거리가 좀 있는 편으로 오히려 아줌마에 더 가깝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멋진 대화는 기록으로 남겨두고. 


그녀는 밝은 성격이었다. 엄청나게 눈에 띄어 주목을 받는 타입이라기보다는, ‘근데 미라도 가만히 보면 꽤 예쁘다니까?’ 식으로 은근히 인기가 있던 타입이었겠지. 그리고, 그녀는 그것을 알고 있다. 인기가 있다는 것 이전에, 자신이 예쁜 편이라는 것. 
음색이 맑고 청아한데, 말할 때도 그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가수가 되기 위한 인고의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잘하도록 태어나서 그냥 그것을 하는 느낌. 노래 사이사이에 툭툭 던지는 사차원 멘트를 들으며 술자리 여신은 따놓은 당상堂上이었겠네 싶었다.  

개인적으로 남이 좋아하는 음악을 몰래 듣는 걸 들기는 편인데, 그 사람에게 달려있는 닫혀있던 문을 열어보는 느낌이라 그렇다. 가수를 빌려 그의 혹은 그녀의 이야기를 듣는 기분이랄까? 그러다가 그 가수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정밀아가 그랬다. 
그녀의 음악을 듣다가 책상을 두드려 나만의 비트를 더하면, 무식한 관객의 난동이 아니라 무명 드러머의 잼 jam session 이 되어버린다. 그만큼 여백이 가득하고 여유가 있는 음악. 

얼마 전 왓챠의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O.S.T 작업을 했던 곡까지 모두 들려주고 싶다며 두 시간 내내 달렸던 플레이리스트 안에서 인상 깊었던 곡을 소개하자면, 

‘나도. 있다고요. 달달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곡이..’ 하며 불렀던 ‘애심’.

‘이거 원키로 못 부르는 건 절대 아닌데…’ 하면서 낮춰 불렀던 ‘내 방은 궁전’.


그곳에서 만난 친구의 지인분들과 가볍게 맥주 한잔하고 돌아오면서, 저 두곡을 올해 연도가 타이틀인 내 플레이리스트에 집어넣었다. 

정밀아 님, 다음에는 꼭 원키로 불러주세요.

공연에서 들으면 더 신날 것 같으니까.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멍하니 있는 걸 더 좋아하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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