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

나는 개인적으로 덕질이라는 걸 할 수 없는 성격을 타고났다. 집중력도 떨어지고, 끈질기지도 않다. 물론 좋아하긴 한다. 하지만,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는 건 서툴다.

가벼운게 좋아요

어쨌든 며칠간 들고 다녀 봤는데, 체감상 가방의 무게가 두배는 늘어난 것 같았다. 이 파우치가 든 가방을 메고 걷고 있으면 가방의 노예 혹은 파우치의 이동수단이 되어버린 느낌으로, 내가 주인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Sad Cafe

이 곡의 Sad cafe는 미국 L.A의 산타모니카에 있는 트루바도르라는 음악 카페로, 돈 헨리와 글렌 프라이가 애송이 시절에 이곳에서 만나 후에 Eagles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참 이 곡을 들을 때는 ‘L.A에 가면 꼭 트루바도르에 가봐야지’ 했었지만, 시간이 꽤 흘러서 그런지 정작…

빼앗겨버린 가을

2015년 내겐 크리스마스이브가 없었다. 나는 12월 23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호주행 비행기를 탔고, 날짜변경선은 내게 그해 크리스마스이브를 빼앗아갔다. 덕분에 2015년만큼은 크리스마스이브의 트리 점등식도, 달링하버의 불꽃놀이도 내겐 허락되지 않았다.

팔도 짜장면을 가장 맛있게 조리하는 법

조금 어이가 없었다. 봉지에 들어있는 내용물 만으로는 아무리 엄청나게 조리를 해도 가장 맛있게는 먹을 수 없다는 이야기니 말이다. 식용유, 청양고추, 굴 소스, 볶음 콩가루까지 내가 다 준비해야 하다니. 이연복 셰프 양반, 차라리 춘장부터 담그라고 하시죠? 청양고추는 건더기수프에, 굴 소스는 말려서…

딥링크와 Firebase Dynamic links

모바일 딥링크는 짧은 기간 안에 엄청나게 다이내믹한 형태로 진화했어요. 최초에는 앱의 고유 이름을 기반으로 링크를 구성하는 URI Schemes이 등장했는데, 서로 다른 앱이 같은 고유명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을 때는 오류가 났죠. 그 이후 웹의…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